응급의료센터
02)2270-0458
진료소개
당직전문의 개설 진료과목 | 내과, 피부과, 정신건강의학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성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안과, 피부과, 비뇨기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응급의학과, 치과 |
---|
응급의료는 급성질환이나 손상으로 인한 신체의 이상을 전문적으로 담당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행하여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환자 상태를 최단시간 내에 정상 내지는 이에 가까운 상태로 회복시켜, 계속되는 치료나 수술, 재활의 치료 효과를 높이는 전문분야입니다.
서울백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서울의 중심인 중구, 종로구 유일의 대학병원으로, 응급의학과 전문의 3명을 비롯하여 20여명의 의료진이 365일 24시간 응급환자 진료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20여개 병상과 각종 최신 진단 및 처치 기자재를 구비하여 최상의 응급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료 각과와의 긴밀한 진료 연계로 종합적이며 입체적인 진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울백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이번에 제1, 2 응급의료센터로의 전면적 확장을 통해 소아 및 산부인과 진료구역의 분리하였고, 환자 및 보호자가 평안하고 쾌적하게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서울백병원 응급의료센터는 매년 시행되는 지역응급의료센터 심사에서 인력, 장비, 시설 모든 분야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심혈관센터, 뇌혈관센터 및 외상팀과의 밀접한 연계를 통하여 최고의 진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응급의료센터 진료단계
응급환자로 접수되면 담당간호사 및 응급의학과의 주치의가 환자를 진료하게 됩니다. 진찰 후 환자의 중증도에 따라 치료를 시작하며, 필요한 경우 동시에 혈액검사 및 방사선검사를 시행하여 결과 및 경과에 따라 퇴원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각 임상과에 협의진료를 하여 입원을 하거나 퇴원 후 해당 과의 재방문을 권유하는 수도 있습니다.